맥 스크린샷 단축키 | 멀티 클립보드 스크린샷 클린샷 X
- 타로이야기
- 2023. 9. 20.
맥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때 단축키는 shift+command+4 를 보통 사용합니다. 내가 원하는 영역만큼만 캡처를 할 수 있어요. 전체 화면 캡처는 shift+command+3 입니다. 만약에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원하는 활성화된 창만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shift+command+4 를 한 후 스페이스를 누르고 원하는 활성화된 창을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활성화된 창만 바탕화면 위에 보이도록 캡쳐가 됩니다.
위와 같이 정말 깔끔하게 활성화된 창만 캡처를 뜰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활성화된 창과 바탕화면을 같이 캡쳐를 만들고 싶다면 아래 글을 자세히 읽어주세요.
바탕화면에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있어도 위와 같이 깔끔하게 원하는 창만 스크린샷을 뜰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개의 스크린샷을 만들어서 원하는 사진만 골라서 붙여 넣기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린샷 한 사진이 맥북에서 잠깐만 보였다가 사라져서 허겁지겁 다른 프로그램에 붙여 넣으려다가 실패한 경험도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Cleanshot X | 스크린샷 여러 개 동시 붙여넣기가 가능
보통 문서작업을 하거나 블로그를 작성할 때 캡쳐를 여러 개 해두고 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1번, 2번, 3번, 4번 영역을 캡처를 해서 글에 넣어야 하는 경우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1,2,3,4 번을 순서대로 캡처를 모두 해두고
아래와 같이 순서대로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1번을 캡쳐한 화면을 붙이고 이렇게 글을 쓰고
이미 캡쳐한 2번 스크린샷을 드래그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3번도 넣고
4번도 넣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맥 앱스토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위의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30일 이전에 환불시 전액 환불이 되는 것이므로 한번 이용해 보고 자신과 맞지 않다면 환불해도 됩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한번 구매하면 다시 이전의 스크린 샷으로 돌아가지는 못합니다. 그 정도로 매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앱입니다.
스크린샷 프로그램 중에 거의 완벽한 앱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소개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 공식사이트를 참고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맥 필수 앱 추천 마그넷 - 창 분할 끝판왕, 암페타민 - 맥 잠자기 해제
맥 화면 캡쳐 앱 최고봉 CleanshotX | 맥 생산성 끝판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