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대신 에어 4세대 64기가 구매 | 총 가격
- 타로이야기
- 2022. 6. 28.
최신 제품은 언제나 구매욕을 자극한다. M1칩을 최초로 사용한 2022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등장하고 면밀하게 분석해본 결과 바로 전 모델인 에어 4세대를 구매하기로 했다.
아이패드의 종류는 총 4가지이다. 프로와 에어, 그리고 일반, 미니로 나뉘는데, 여기에 대한 차이점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자.
아이패드 에어5 구매전 비교 포인트 | 에어4,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
아이패드 프로 1세대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대로 인강용으로 사용하고, 추가 구매하려고 하는 것이라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역시 아이패드 에어4세대가 가성비나 성능 등을 고려했을 때 적절했다.
아래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비교한 자료이니 한번 살펴보면 구매에 큰 참고가 된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온라인 몰에서 구매한 이유
새제품을 60만 원 정도의 가격에 오픈 몰에서 살 수 있기에 굳이 중고를 고려하지 않았다.
물론 중고제품의 경우에는 파우치나 필름, 애플 펜슬 2 등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새 제품보다는 저렴하겠지만 새 제품도 가격이 높지 않았다.
아래 쓱닷컴 제품의 경우에는 66만 원으로 기재되어 있지만 10% 할인쿠폰이나 청구할인 등을 이용해서 60만 원 이하에 살 수 있었다.
사실 쓱닷컴이 쿠팡보다 조금씩 비싼 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오히려 저렴한 상품이 떴길래 얼른 구매했다.
아이패드 모델 선택기준
- 입문자는 그냥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된다. (입문용으로 적당, 학습 용도로 이용)
- 오랫동안 이용해본 숙련자라면 자연스럽게 아이패드 에어로 넘어오게 된다.
-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면 고민하지 않고 아이패드 프로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맥북 대용으로 이용하기 위해 성능이 월등해야 하고, 돈에 구애받지 않는 사람들이라면 고민하지 말자. 프로가 답이다.
- 아이패드 미니는 어떤 경우에도 비추이긴 하지만 이북 용도나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용이라고 하는 일부 소비자들에게 적당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패드 에어의 용량 선택 기준
아이패드 에어는 무조건 64기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차피 선택지는 64기가와 256기가 두 가지 종류밖에 없다. 128기가의 경우가 없다는 것이 애플의 가격 마케팅 전략이다.
아이패드 프로 128기가가 아이패드 에어 256기가 보다 몇만 원 더 비싸게 해서, 64기가는 너무 작다고 생각하는 아이패드 고객을 프로로 유도하는 것이다.
그러니 선택지는 두 개이다.
- 아이패드 에어 64기가
- 아이패드 프로 128기가
새 제품? 중고제품?
이건 개인 성향의 차이이긴 한데, 새 제품급 제품 중에 내가 원하는 모델이 나오는지 시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다면 중고제품도 괜찮다. 중고에 올라오는 제품 중에는 박스풀에 포장도 벗기지 않은 세제품도 나오는 경우도 많으니 새제품 가격을 숙지하고 기다려봄 직 하다.
위에서 행사가인지 모르겠으나 60만 원에 나온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경우 중고가가 58만 원이라고 하면 굳이 중고를 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서 구매하면 되겠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 모델, 액세서리 가격 정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64기가 : 60만 원(쓱 닷컴)
애플 펜슬 2세대 : 당근마켓에서 포장 그대로 새 제품 14만 원
아이패드 스마트 커버 : 애플 펜슬 수납 가능한 신지모루 케이스 1.5만 원
아이패드 액정보호필름 : 신지모루 종이질감 1만 원
=====================
총비용 : 76만 5천 원
전부 새 제품으로 76만 5천 원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