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성동서비스센터 방문기 | 무상 엔진오일 교환, 에어필터는?

    벤츠 성동서비스센터에 서비스A로 방문하고 왔습니다. 매년 정기점검은 별다른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엔진오일 갈고, 와이퍼 가는 정도로 끝이 납니다. 시설은 깔끔한 편이고 간단한 다과류도 있었는데, 코로나로 커피와 캔음료 정도만 있네요. 무상점검을 받지만 항상 견적서에는 큰 금액이 적혀 있습니다. 돈을 내지 않았으니 돈을 번 것 같은 착각도 생깁니다. 어차피 차 값에 포함되어 있는 것인데 말이지요. 

     

    벤츠-성동서비스센터

     

    성동서비스센터 방문기

    벤츠는 한성, 효성, 모터원 등의 딜러사를 통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한성에서 구매하면 한성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게 되고 효성의 경우는 효성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어느 서비스센터에서도 이용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직접 구입한 딜러사 쪽으로 가는 것이 편합니다. 

     

    성동서비스센터는 한성이 운영합니다. 비교적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곳입니다. 서비스센터 리셉션 직원이나 미케닉들은 모두 친절합니다. 

     

    차 수리 공간 자체는 너무 좁지 않나 싶습니다. 옆에 있는 BMW 건물에 비해서도 작고, 작은 실내 공간에서 차를 이리저리 빼고 넣고 하는 것이 저러다 부딪힐것 같은 불안감이 없지 않아 있네요. 

     

    내부 이모저모

    커피머신은 라운지 내에 단촐하게 기계 한대만 있습니다. 캔음료도 있지만 커피만 한잔 했습니다. 

    커피머신-성동서비스센터성동서비스센터-라운지-커피

     

    조금 큰 서비스센터로 가면 골프 연습장  등 편의시설도 존재하는데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골프채나 공이나 너무 오래되어서 별로 치고 싶거나 하지는 않더라고요. 마사지 체어 등도 있고, 발마사지만 따로 있기도 합니다만 한두 대 정도 있어서 굳이 이용할 일도 별로 없습니다. 

     

    성동서비스센터-라운지벤츠한성자동자-성동서비스

     

    점검 시간이 길어지거나 점심식사 시간이 중간에 끼는 경우에는 점심식사 쿠폰을 주기도 합니다. 방배서비스센터인가에서는 구내식당 쿠폰을 주어서 먹은 적이 있었고, 성동서비스센터의 경우에는 주변 식당 쿠폰을 주기도 합니다. 그런데 길을 건너서 가야 하기도 하고, 식당이 깨끗하거나 그러진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라운지는 깔끔하게 운영만 되면 되고, 수리나 정비 수준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이네요. 

     

     

    평생 무상 엔진오일 교환시 알아야 할 사항

     

     

    처음 차량 구매시 평생 무상 엔진오일 교환 프로모션을 받았다면 매년 무료로 엔진오일을 서비스센터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평생 무상 엔진오일 교환 주기

    1.5만 킬로를 운행하거나 1년이 경과했을 때 교환이 가능합니다. 평소 1만 킬로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면 자신의 비용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에어필터는 무상이 아닙니다. 에어필터를 교환할 경우에는 15만원 정도를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에어필터 교체 주기는 4년 또는 7.5만킬로입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에서는 보통 2년에 한 번씩은 갈아주라고 권합니다. 

    에어필터 직접 교환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평생 무상 엔진오일 교환은 아무 서비스센터에서 가능한가?

    아닙니다. 한성자동차에서 차량을 구매했다면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하고 KCC나 효성에서 구매했다면 해당 서비스센터에서만 무상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성모터스의 경우에는 한성자동차와 같은 계열 딜러사라 서로 교차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 무상 엔진오일 프로모션 차량을 인수해도 혜택이 유지되는가?

    아닙니다. 초기 차량 소유자에게만 해당되며 중고로 인수한 경우에 혜택은 없어집니다. 

     

     

    딜러가 평생 무상 엔진오일 프로모션을 주었는데 증명서가 있어야 하는가?

    일반적으로 딜러가 정상적으로 프로모션을 등록했다면 딜러사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이 되어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혹은 딜러에게 요청하여 해당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문서를 받아두면 좋습니다. 

    보통은 신차 출고 인수할 때 받는 <신차 출고 인수증>에 명기하는 형태로 받아둡니다. 

     

    평생엔진오일-교환-서비스

     

     

    에어필터 자가 교체 방법

     

     

    하지만 에어필터를 갈지 않을 수도 없습니다. 엔진오일과 오일필터를 교환할 때가 바로 에어필터도 교환해야 할 때인 것입니다. 비용을 부담하고 교환하는 것이 정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합니다. 

     

    하지만 차를 좋아하고 오래 타고 싶다면 에어필터 정도는 혼자 교환해도 충분합니다. 유튜브에 관련 영상들도 많고, 까페와 같은 커뮤니티에도 이미 시도한 많은 사람들의 성공담과 실패담이 있으므로 여유가 된다면 직접 교환하는 즐거움도 느껴보세요. 

     

    에어필터 부품을 구하는 법 | 파트존 바로가기

     

     

    파트존( https://www.partzone.co.kr)에 회원 가입을 해서 에어필터 정도는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정품 에어필터는 물론이거니와 만 필터(MANN 필터), 마일레 필터(Mahle)와 같은 순정은 아니지만 대용품으로서 유명한 메이커들의 제품도 구할 수 있습니다. 

     

    자기 차량을 등록하면 바로 차대번호를 통해 자신의 차량에 맞는 필터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벤츠 w213에 필요한 필터는 엔진 에어필터, 더스트 필터, 캐빈 필터 이렇게 교환하면 되는데 3개의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3개를 모두 주문하는데 필터의 가격은 62,000원 가량입니다. 

     

    처음에는 만필터를 도대체 어디에서 구입해야 하는지 쿠팡이나 네이버쇼핑을 검색해봤는데 내 차에 딱 맞는 것인지 여부를 알 수 없어서 구매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해외직구도 많아서 오래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과 들쭉날쭉한 가격도 믿음직스럽지 않았습니다. 

     

    파트존 사이트에 가입하면 이런 고민은 없어집니다. 

    https://www.partzone.co.kr/m/signup/signup2?recommend=b22a10e10f9648cb9dfcda89b7363a69 

     

    내차 관리의 시작 파트존

    자동차 부품,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배터리, 산소센서, EGR 밸브, 마운트 차량용품, 차량관리,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BMW, 렉서스, 랜드로버, 정품, 비품, 최저가, TRW, PAGID, 쉘, 아디놀,

    www.partzone.co.kr

     

    위의 링크로 가입하면 5,000원 지급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에어필터 교환하는 방법에 관한 참고할 영상

    엔진 에어필터(흡기 필터)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방법(외기 필터, 내기 필터)

     

    또 다른 사람이 시연하는 교체 방법

     

    위의 교제 방법과 관련한 내용을 보시고 교체를 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실패기도 하나 보시면 같은 실수 하지 않을 수 있어서 소개합니다. 

     

    에어컨 필터(내기 필터, 캐빈필터) 교체하다 부러진 부품 고치는 영상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골프존 주말 만원에 치고 옴 | 페이코인으로 싸게 치는 법

    벤츠 스타뷰 블랙박스에 대해 알아야 할 점(wifi 연결방법, 메모리 증설)

    디즈니플러스 출시일 11월 21일 |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작품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