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인공지능 그림 그려보기 Midjourney.com
- 타로이야기
- 2023. 1. 14.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려준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정말 그림을 잘 그려줄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다면 오늘 소개하는 미드저니를 한번 이용해 보세요. 정말 깜짝 놀랄 것이라고 단언할 정도 수준으로 그림을 그려줍니다. 한번 직접 해볼 수 있도록 가입방법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드저니 바로 시작하기
https://midjourney.com/에 접속해서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Join the beta를 클릭해서 시작합니다.
시작하면 Discord 초대장이 오게 되고 이를 통해 디스코드 채널에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하자마자 사람들이 AI로 그린 그림들이 올라옵니다.
정말 다양한 그림들이 올라오고, 이 많은 그림이 끊임없이 올라온다는 것에 대해 놀라게 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a white and brown cat happily sleeping on the couch, high detail, realistic, cinematic이라고 요청하면 Midjourney Bot이 위와 같이 그려줍니다.
그림을 보고 Make Variations, Light Upscale Redo, Beta Upscale Redo와 같은 명령을 또 내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미드저니 무료 서비스와 유료와의 차이
이 모든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런데 유료 구독서비스도 존재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베이직 멤버십은 한 달에 200장까지 만들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스탠더드와 프로버전은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제작하는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동시에 그림주문을 넣을 수도 있네요.
미드저니 봇에게 DM을 직접 전달해서 내 그림을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서 다른 사람이 주문한 그림과 섞일 일이 없습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사람들이 내가 그린 그림을 갤러리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별도의 비용(위의 멤버십과 별개)을 내면 내가 만든 그림은 나만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멤버십도 가입하고 별도의 private 서비스도 받아야 하는 것이지요.
이것이 그냥 이용하려는 이용자들은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좀 제대로 이용하려면 (적어도 내가 주문한 그림을 나만 보게 하려면) 유료를 가입해야 합니다.
미래 직업의 소멸
글도 AI가 써주는 시대에서 그림도 Ai가 그려주는 시대에 살게 되었습니다. (wrtn.ai)
작가도 없어지고 화가도 없어지는 것일까요?
사람이 쓴 글인지, AI가 쓴 글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https://chat.openai.com/chat)
과연 사람들에게 편리한 유토피아가 오는 것인지, 아니면 암울한 디스토피아가 오는 것인지 기대와 불안이 교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