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 | LG엔솔 공모주로 치킨 파티하자

    2022년 임진년 첫 IPO주자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이 18일~19일 양일간 있습니다. 모두 에너지솔루션 공모에 참여해서 균등배정이라도 받으면 치킨 몇 마리 가격을 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주가 뭔지 몰랐다면 이번에 한번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엔솔 공모주 청약 알아보기

     

     

    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 공모주 청약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공모주 청약은 거의 대부분 아래와 같은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 IPO 상장준비 : 에너지솔루션은 이번에 257,000원~300,000원으로 공모가 범위를 제시
    • 기관투자자 수요 파악 : 아마도 300,000원으로 공모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임
    • 개인투자자 공모 청약 : 보통 2일에 걸쳐서 진행(엔솔은 18일~19일 예정)
    • 공모주 청약 결과 발표 : 경쟁률에 따라 균등배정, 비례배정 결정
    • 상장 : 실제 내 계좌에 주식이 들어와서 팔 수 있게 되는 날

     

    균등배정은 뭐고 비례배정은 뭔가?

    비례배정은 내가 낸 돈의 규모에 비례해서 주식을 배정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큰돈을 가진 사람이 더 많은 주식을 가져가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렇게 할 경우 소액 투자자는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희박해집니다. 

    그래서 균등배정이라고 일정금액만 넣으면 적어도 1주씩은 받을 수 있게 주식을 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번에도 균등배정으로 10주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1주는 받을 수 있다

     

     

    공모주 균등배분으로 최소청약 주수만 만족하면 1주는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바로 포인트입니다. 

    엘지 에너지솔루션이 30만 원에 공모가가 정해진다고 봤을 때 현재 증권사가 예상하는 에너지솔루션의 가치는 45만 원이 넘기 때문에 한 주당 15만 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기사를 보니 치킨 파티가 아니라 소고기 파티, 아니 소 넣을 냉장고까지 살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데 된다면 너무 좋겠지만 그래도 기대감을 낮추고 도전해보는 것이 좋겠지요?

     

    [누이떠] LG엔솔 청약, 소고기 파티 넘어 소 넣을 냉장고 살 수 있을까?

    누이떠 LG엔솔 청약, 소고기 파티 넘어 소 넣을 냉장고 살 수 있을까 조선비즈 재테크 유튜브 채널 누워서 연 2000만원 떠먹기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팁 ① 내년 1월 18~19일 청약 계좌 1개당 60

    biz.chosun.com

     

    상장 첫날 따상일 경우 수익 계산하기

    만약 엘지에너지솔루션 상장 첫날 따상을 한다면 30만 원에 따블인 60만 원에 시초가가 정해지고 여기에서 30% 상한가를 간다면 78만 원이 되므로 수익은 한 주당 78만원 -30만 원 = 48만 원까지 수익이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킨값 수준이 아니라 치킨 파티를 할 정도의 수익이 되겠네요. 

     

    하지만 30만원에 상장을 해도 우리나라 시가총액 3위에 해당하는 상황이라 이렇게까지 기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전세계 1위 2차전지업체인 중국의 CATL대비해서 40% 정도 할인된 가격이라고 하니 청약은 필수라고 보입니다. 

     

     

    엘지엔솔 공모주 청약하기 위해 할 일 정리

     

     

    그럼 엘지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정리해봅시다. 

    먼저 공모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를 알아봐야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제 생각에는 KB증권, 대신증권, 신한증권에 90%가 넘는 물량이 배정되어 있으니 이 세 곳의 증권사를 중심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너지솔루션 상장 공모주 청약일 | 엘지 엔솔 상장 시가총액 2위 가나?

    엘지 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다들 기다리시지요? 역대급 대어 청약 소식에 증권가가 술렁거리고 있습니다. 요즘 주식시장 하락 이유가 에너지솔루션 청약에 참여하기 위해 현금을 확보하고

    finjoy.net

     

     

    계좌를 개설하고 최소 10주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300만 원의 50%인 150만 원) 합니다.

    참고로 150만원으로 1주는 확실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후에 미리 공모주청약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고 18일~19일에 10주를 청약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왜 10주 신청하는데 300만 원이 아니라 150만 원만 넣느냐에 대한 의문이 있을 텐데요 공모주 청약 시에는 총금액의 50%만 입금하면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10주 청약했는데 10주 모두 받게 될 상황이 되면 나머지 150만 원을 추가 입금하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150만원 입금하면 1주 혹은 2주, 많으면 3주를 받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추가 입금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만약 1주를 받게 된다면 30만 원을 제외한 120만 원은 내 계좌로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환불은 공모주 배정이 끝나는 21일에 이루어집니다. 

     

     

    첫날에 공모주 청약을 해야 하는 이유

    공모주 청약은 18일과 19일 양일간 이루어지는데 만약 균등배정을 노린다면 첫날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이 둘째날 각 증권사별 경쟁률을 보고 가장 경쟁률이 낮은 곳에서 해야 한주라도 더 받는다고 합니다.

     

    LG엔솔 공모주 1주라도 더 받는 방법은? [김민석의 IPO브리핑]

    LG에너지솔루션이 이번 주 공모가를 확정하면서 일반 투자자들의 청약 관심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투자 자금 규모에 따라 청약 경쟁률 혹은 청약 건수를 자세히 살펴야 공모주를 한 주라도 더

    www.sedaily.com

    그런데 일반적으로 경쟁률 보다가 결국 오후 4시 가까이 되어서 입급하고 공모주 청약하다가 시스템 장애와 같은 돌발 변수가 나오면 청약을 못하는 상황도 생깁니다. 

     

    그래서 그냥 안전하게 첫날 하나의 증권사를 정해서 청약하고 마음편하게 있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률 낮은 곳을 정확하게 찾아 들어가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그런시도를 하기에 결국 거의 비슷한 경쟁률을 보여서 의미 있는 차이가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스릴감 있는 도전으로 남보다 한주 더 받는 짜릿함을 원한다면 한번 시도해볼 만하니 각자의 판단에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언제나 본인의 상황에 맞춰 본인의 결정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과거의 공모주 투자 경험담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고, 분위기를 미리 익혀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페이 따상 기대감 | 첫날 나만의 전략

    드디어 내일이면 카카오페이가 상장합니다. 운이 좋게도 이번에 3주를 배정받았으니 이제 따상이 될지 안될지가 관건이 되네요. 일단 제가 가진 주식 3주에 대해서는 어떤 전략으로 운용할지에

    taro.finjoy.ne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