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코인 P2E 마블렉스 MBX 에어드랍 | 클레이스왑 드랍스

    넷마블에서 게임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코인을 발행한다고 합니다. 넷마블에서 기축통화처럼 쓰일 마블렉스 MBX는 카카오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에서 구동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코인을 벌 수 있는 P2E 환경을 조성합니다. 쉽게 말하면 무한돌파삼국지에서 쓰이는 무돌과 같은 코인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무한돌파삼국지 게임 하루에 만원 벌기 | 무돌 쿠폰 아이폰 적용하는 방법

     

    무한돌파삼국지 게임 하루에 만원 벌기 | 무돌 쿠폰 아이폰 적용하는 방법

    무한돌파삼국지라는 슈팅게임이 있습니다. 요즘은 P2E(Play to Earn)라고 게임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무한돌파삼국지(무돌)은 기존 게임에 비해 더 재미있는 요소가 많아

    taro.finjoy.net

    무한돌파 삼국지의 경우 국내 규제와 맞물려서 결국 문을 닫게 되어 아쉽게 되었네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게임을 통해 재화(현금이나 코인)를 획득하는 것이 불법이어서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해외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P2E가 되는 글로벌 게임을 배포하고 국내에서는 P2E가 포함되지 않은 버전을 배포합니다. 아쉬운 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넷마블도 A3 : still alive 글로벌 버전에서 마블렉스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블렉스 에어드랍 받는 법

     

     

    마블렉스 에어드랍은 클레이스왑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기반의 디파이 서비스로 KSP를 스테이킹하거나 풀 예치를 할 경우 KSP로 이자를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DEX입니다. 코인간 서로 스왑 하면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여기에 KSP를 스테이킹하면 스테이킹 기간에 따라 vKSP를 줍니다. 이 vksp의 개수에 따라 마블렉스를 에어드랍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 vksp 중에 내가 가진 vksp 비율에 해당하는 비율로 받을 수 있습니다. 

     

    KSP를 일정기간 스테이킹해야 하므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여 스테이킹 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4개월 스테이킹시 x1 배의 vksp 획득
    • 8개월 스테이킹시 x2 배의 vksp 획득
    • 12개월 스테이킹시 x4 배의 vksp 획득
    • 영구 스테이킹시 x8 배의 vksp 획득

    영구 스테이킹은 언스테이킹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를 말하며 언스테이킹을 할 경우 x4배로 바뀌면서 1년 후에 언스테이킹이 가능한 플랜입니다. 

     

    KSP스테이킹과 관련해서는 아래 관련 링크를 참고하세요. 

     

    KSP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하는 방법

    클레이 KLAY는 코인원과 빗썸에 상장되어 있는데 반해 KSP는 코인원에만 상장되어 있습니다.  코인원에서 구매해서 스테이킹 하는 과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Contents KSP 스테이킹 3단계 방

    klayswap.blogspot.com

     

    클레이스왑 홈페이지는 https://klayswap.com 입니다. 

     

    클레이스왑 KSP를 구하기 위해서는 클레이스왑에서 클레이튼 klay 혹은 리플 xrp 등 다양한 코인을 ksp로 스왑하여 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렴한 수수료로 ksp를 구하는 방법은 업비트에서 ssx 썸씽이나 wemix 위믹스 코인을 매수해서 클레이스왑 지갑으로 보내어 스왑하는 방법입니다. 

     

     

    마블렉스 총 에어드랍 수량 : 5만개

    마블렉스 코인의 백서에 따르면 이번 에어드랍은 총 5만개 규모이며 일정은 클레이스왑에서 3월 8일 화요일부터 14일 월요일까지 7일간 이루어집니다. 업비트와 코인원 같은 거래소에 상장되는 것이 아니므로 클레이스왑에서만 에어드랍이 되고, 거래도 클레이스왑에서만 가능합니다. 

     

     

    물론 향후에 거래소 상장이 된다면 가격 상승 요인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블렉스 게임 알아보기

    그럼 본격적으로 마블렉스 게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규제로 인해서 채굴할 수 있는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버전을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vpn을 이용해서 해외 계정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해야 하는 등 번거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생태계 내에서는 아래와 같이 인트리움을 얻어서 마블렉스로 교환하고 이를 클레이스왑과 같은 거래소에서 스왑하여 암호화폐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규제가 완화되어 한국에서도 P2E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해외 버전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유튜브를 참고하세요. https://youtu.be/sTAifqhYbSM

     

    마블렉스 에어드랍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 있었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네오위즈 네오핀 NPT 코인 무료로 받기 | KYC 오류 해결

     

    네오위즈 네오핀 NPT 코인 무료로 받기 | KYC 오류 해결

    네오위즈 게임 생태계를 위한 코인 네오핀이 등장했습니다. 게임 플랫폼을 위한 코인은 P2E 혹은 P&E 와 같은 형태로 운영될 수 있어 파급력이 상당히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면서 코인

    taro.finjoy.ne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