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퍼스트라운지, 멤버스라운지, VIP 라운지 차이
- 타로이야기
- 2022. 6. 24.
백화점은 구매 금액에 따라 고객의 등급을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리니티 등급이 가장 높은 등급이고,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블랙, 레드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여기서 플래티넘 등급은 퍼스트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골드 등급은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VIP 라운지는 멤버스 라운지보다 하위 등급의 개념으로 일부 점포는 멤버스 라운지가 없고 VIP라운지가 있다.
그리고 상위 등급은 하위 등급의 라운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요약>
퍼스트 라운지는 연 4천만원 이상 사용한 /플래티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멤버스 라운지는 연 2천만원 이상 사용한 /골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퍼스트 라운지 알아보기 | 플래티넘
신세계 플래티넘 등급 고객부터 이용가능하다.
플래티넘보다 상위 개념인 다이아몬드 등급과 트리니티 등급도 이용가능하고, 이 경우 4인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전 점 통합해서 하루에 한번 매일 3인까지(가족, 친구 등) 이용 가능하다.
퍼스트 라운지 이용 고객은 멤버스 라운지, 그리고 VIP 라운지까지 이용가능하다.
신세계 라운지 등급은 퍼스트 > 멤버스 > VIP 라운지 순으로 등급이 나뉘어 있다.
멤버스 라운지 알아보기 | 골드
신세계 골드 등급 고객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백화점에 가까이 사는 사람들은 매일 출근도장 찍으면서 라운지에서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다니 참 좋은 혜택이다.
푸빌라 NFT로 퍼스트 라운지와 멤버스 라운지 이용하기
전통적인 백화점 VIP는 구매금액이 높아야 퍼스트 라운지와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런데 신세계에서 발행한 푸빌라 NFT를 가지고 있으면 등급에 따라 퍼스트라운지를 이용하거나 멤버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미스틱 등급 푸빌라(20개) : 퍼스트 라운지 월 5회 입장 가능, 발렛 1점포 지정 가능
레전더리 등급 푸빌라(100개) : 퍼스트 라운지 월 5회 입장 가능, 발렛 1점포 지정 가능
에픽 등급 푸빌라(500개) : 멤버스 라운지 월 3회, 무료 3시간 주차권
이하 레어 등급, 언커먼 등급, 커먼 등급은 거기서 거기인 등급
현재 오픈씨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니 백화점 거래 실적 쌓기 보다 푸빌라 NFT로 라운지 이용하는 것도 방법일 듯.
물론 플래티넘, 골드 등급 고객의 경우 매일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긴 하지만 매일 가는 사람아니라면 괜찮을 듯 싶다.
신세계 라운지 종류별 요약
- 트리니티 라운지 : 가장 높은 등급
- 퍼스트 프라임라운지 : 대전점에만 있음(다이아몬드 회원용)
- 퍼스트 라운지 : 플래티넘
- 멤버스 라운지 : 골드회원
- vip 라운지 : 멤버스 라운지 없는 곳에 있음
- 멤버스 바 : 라운지는 아니고 커피만 받아 갈 수 있는 곳
대략 위와 같은 등급인 거 같다. 윗등급은 아랫등급 모두 이용가능한 듯.
신세계 점포별 라운지 현황
그럼 어느 점포에 어떤 라운지가 있는지 한번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해보자.
신세계는 명동 본점, 강남점 등 총 13곳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에는 규모가 작은 곳도 있어서 모든곳에 퍼스트 라운지가 있는 것은 아니다.
퍼스트 라운지와 멤버스 라운지는 본점 / 강남점 / 센텀시티점 / 대구점 / 대전점 / 경기점 / 타임스퀘어점 / 광주점 / 천안아산점이 있다.
참고로 의정부점이나 하남, 마산, 김해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은 VIP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실제 가보지는 않았지만 멤버스 라운지급은 아닌것으로 보인다.
기타 다른 등급 라운지인 트리니티 라운지에 대해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신세계 vip 고객처럼 롯데의 경우에는 MVG : Most Valuable Guest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MVG 라운지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