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5 구매전 비교 포인트 | 에어4, 아이패드 프로와 비교

    아이패드 에어5가 출시되었습니다. 기본형 64기가 wifi 모델의 경우 779,000원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에어부터 M1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속도가 더 빨라졌겠지요. 그리고 화면 주사율은 60 헤르츠를 제공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 구매하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을 이전 버전, 그리고 프로버전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 기본형 스펙과 가격

     

     

    아이패드 에어5 기본 스펙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봤습니다. 

    이번 버전 부터 M1 칩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하지만 기존 USB-C 컨넥터를 사용하는 것과 애플펜슬2를 사용하는 등 대부분은 동일한 상황입니다. 

    아이패드 에어이지만 성능은 최고로 사용하고 싶다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그런데 굳이 이 정도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선택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아이패드 에어4 와의 비교

    아이패드 에어4와의 차이점은 칩셋의 차이밖에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전면 카메라 화소도 늘어나긴 했지만 아이패드로 사진을 찍을 일은 크게 없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5G냐 4G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에어4와 큰 차이는 없을 것 같고, M1 칩이 필요하다면 아이패드 프로가 더 가성비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패드 에어5는 애매한 포지션이 되겠네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비교

    64기가라는 용량의 아쉬움은 128기가 버전이 있는 아이패드 프로 구매욕구를 당깁니다. 

    왜냐면 아이패드 에어는 64기가와 256기가 두 개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64기가는 너무 작은 용량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없다면 선택지가 256기가 밖에 없게 됩니다. 

    128기가 정도면 충분할 것 같은데 256기가를 선택하면 가격이 979,000원입니다. 

    이렇게 보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8기가의 가격 999,000원과 비교할 때 불과 2만 원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선택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8기가입니다. 

     

    아이패드 에어5를 선택해야 하는 사람

    위와 같이 아이패드 에어4와의 차이점은 M1 칩이 포함되었다는 차이와 카메라 화소 증가 정도입니다. 

    용량이 문제가 된다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8기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사율도 120 헤르츠를 제공하는 것은 덤이지요. 

     

    그럼 어떤 사람이 아이패드 에어5를 선택해야 할까요?

    아이패드로 M1 칩의 성능이 필요한 사람 정도 되지 않을까요?

    혹은 스타라이트라는 색을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 정도가 되겠네요. 

     

    참고로 시중에 나와있는 아이패드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 최고 성능의 아이패드로 존재감 999,000원부터 시작
    • 아이패드 에어 : 5세대까지 나옴 779,000원부터 시작 (애매한 포지션 * 프로로 가거나 차라리 4세대가 낫지 않을까?)
    • 아이패드 : 9세대까지 나옴 449,000원부터 시작 (* 초중등학생 인강, 줌 수업 용으로 적합)
    • 아이패드 미니 : 5세대까지 나옴 649,000원부터 시작 (* USB-C 타입, 페이스 아이디 적용)
     

     

    개인적으로 보면 아이패드 처음 입문자의 경우에는 아이패드 9세대로 먼저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이미 아이패드 구형 모델을 사용해봤다면 선택지가 더 많아지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일반적인 상황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5세대가 나오면서 중고 가격도 많이 내려왔기 때문입니다. 

     

    만약 맥북을 대체하고 싶다면 선택은 단 하나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현재, 그리고 향후 2년간은 아이패드 프로가 그 지위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 다운로드 파일 위치 | 저장된 파일 찾기

    줌 동영상 공유 | 동영상 소리, 영상 깔끔하게 오류 해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