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 골프존파크 퍼팅 공식 | 스크린골프 할인 팁

    스크린골프 퍼팅에 공식이 있었네요. 퍼팅 시 남은 거리별로 얼마나 공을 세게 쳐야 하는지, 한 컵, 두 컵은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높이에 따라 거리는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퍼팅 개수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평균 퍼팅 횟수를 1.5 이하로 줄여봅시다. 

     

    공의 위치

     

    거리별 속도를 익히자 | 약간빠름 기준

    퍼팅 시 남은 거리별 속도를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10미터가 남았다면 공 빠르기는 4.6m/s가 나와야 10미터를 약간 지나가는 정도의 거리가 나옵니다. 먼저 거리별 공 빠르기를 알아봅시다. 

     

    그린 빠르기는 약간 빠름(약빠) 기준입니다. 

    • 20m : 6.4m/s
    • 15m : 5.6m/s
    • 10m : 4.6m/s
    • 7m : 4.0m/s
    • 5m : 3.1m/s
    • 3m : 2.4m/s

     

    이것을 외웠다면 연습장에 퍼팅 모드로 들어가서 본인의 스윙스피드로 쳐봅니다.

    연습하기 전에 공을 놓는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아래 골프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참고하세요. 

     

    출처 : 골프존 유튜브 채널

     

    퍼터 헤드의 움직임을 일정한 속도로 할 때 어느 정도의 아크를 그려야 위와 같은 볼 스피드가 나오는지 연습을 합니다. 익숙해지면 어느 정도 비슷하게 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비슷해졌다면 남은 거리에 따른 볼 스피드 숫자를 외워 둡니다. 

     

    이제 거리는 맞춰서 칠 수 있다면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골프존 실전 테스트

    거리는 어느정도 맞출 수 있다면 이제는 실전에서 적용을 해봅니다. 아래의 실전 상황에서 몇 미터를 쳐야 할지 계산을 해봅니다. 

     

     

    여기서 보통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7.87미터에 높이가 0.21이므로 높이에 10을 곱해서 더해주어 9.98미터 그러니까 10미터를 쳐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볼 스피드는 4.6미터가 됩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높이에 두배를 해주고 10을 곱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 7.87 + 4.2 = 12.07미터가 됩니다. 그러면 볼 스피드는 5m/s 정도로 쳐야 합니다. 

     

    정답은 오르막일 경우에는 2배를 해주어서 계산을 해주어야 합니다. 

    골프존 유튜브

     

    왼쪽 1컵, 우측 2컵 등의 계산은 초보자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화살표로 캐디가 말한 만큼을 보정해주어 언제든지 직진으로만 칠 수 있게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대회를 하거나 화살표를 돌릴 수 없도록 하는 경우에만 계산이 필요하니 그때 가서 배우면 됩니다. 

     

    그린 내리막 계산 방법

    그린 내리막의 경우에는 높이의 10배를 한 후에 남은 거리에서 바로 빼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미터 거리에서 0.1미터 내리막으로 표시된다면 10-1 = 9미터로 보면 됩니다. 

    그린 상태가 매우빠름인 경우라면 내리막에 1.5배를 더 해주면 됩니다. 이럴 경우 10 - 1.5 = 8.5미터가 됩니다. 

     

     

    스크린골프(골프존파크) 할인 받는 팁

     

     

    골프존 파크는 보통 2만원에서 2만 2천 원 2만 4천 원 정도 받습니다. 시간이나 요일에 따라 가격이 일부 저렴하거나 비싸거나 합니다. 사실 필드에 나가는 비용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편이기는 하지만 자주 치는 경우라면 이 금액도 무시 못할 금액입니다. 

     

    그런데 20% 할인 받을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방법으로 결제를 하고 있어서 소개를 드립니다. 

    바로 다날에서 만든 암호화폐 페이코인으로 결제를 하는 방법인데요. 페이코인앱을 설치하고 신규가입을 하면 2 페이코인을 줍니다. 

    회원 가입시 리워드코드: H8UXJQY 를 입력하면 2개의 코인을 줍니다. 

    앱은 아래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PayProtocol

    페이프로토콜 서비스 다운로드

    web.payprotocol.io

     

    현재 약 2000원이라고 가정하면 2개의 코인은 4000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저는 코인원에 회원가입을 해서 페이코인을 약 800원에 구입을 해서 충전을 넉넉히 해 놓은 상태이고, 골프존파크에서 결제할 때 페이코인으로 결제하겠다고 하고 바코드만 보여주면 결제가 됩니다. 

     

    이때 골프존 앱에서도 페이코인 보유수량이 표시가 되니 페이코인 앱으로 보여주거나 골프존 앱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캡쳐를 하는 순간에도 가격 변동이 생겨 금액이 좀 늘었네요. 가격 변동은 계속 있는 것이니 저렴할 때 사두고 비쌀 때 이용한다면 가장 최적이 될 거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페이코인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결국 2만 원의 20% 할인을 받아 1만 6천 원에 해당하는 페이 코인으로 결제를 하게 되기 때문에 가격 변동이 어느 정도 있어도 유리한 상황입니다. 주말의 경우에는 50% 할인이니 적어도 1만 원 이상을 즉시 할인받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인 받아서 결제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아서 처음에 골프존 사장님이 자기도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는 손님을 처음 봤다고 하더라구요. 바코드만 찍으면 결제되는 것이라 사장님이든 고객이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코인원에서 페이코인 충전하기 위해 코인원에 가입을 해야 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수수료 10%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코인원 11월 특별초대코드 :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5V281EJ2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애플 TV+ 국내 정발 11월 4일 | 실시간 TV 시청도 가능해진다

    편의점 할인 | 페이코인으로 15% 할인받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