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 출시일 | 핸드폰 구입시 호갱되지 않는법

    아이폰 13 출시일이 결정되었습니다. 바로 10월 1일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우리나라에 매번 늦게 출시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10월 1일이라면 거의 1.5차 출시 국가에 포함되는 셈입니다. 이번에는 1 테라 용량의 아이폰이 나온다는 소문도 있고, 위성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도 있다고 하는 소문도 있습니다. 

     

    아이폰13 추정사진 forbes.com

     

    목차

       

      아이폰 13 신제품 발표일 | 9월 15일 새벽 2시

       

      우리나라 시간으로 9월 15일 새벽 2시에 신제품 발표가 이루어집니다. 오늘 저녁에 잠 안자고 보려는 사람들 많을 거 같네요. 언제나 애플은 이렇듯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존재해 왔습니다. 

       

      극비로 보안을 지키는 직원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사진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공개가 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대중들은 관심이 많습니다. 

       

      핑크 아이폰 등장??

       

      이번 아이폰은 M1칩을 탑재하지는 않았습니다. 내심 신형 맥북과 아이패드처럼 M1칩을 탑재한 제품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아마도 차기 모델로 미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을 구매하려는 이유

       

      KT 슈퍼체인지 아이폰 13으로 갈아탈까?에서 얘기했듯이 슈퍼체인지 2년 기간이 되었기도 하고, 새로운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기 때문입니다. 

       

      KT 슈퍼체인지 아이폰 13으로 갈아탈까?

      KT 슈퍼체인지라는 가격정책이 있습니다. 아이폰 11을 슈퍼체인지로 가입해서 2년이 된 시점에서 이제 곧 나올 아이폰 13으로 갈아타는 것이 나은지, 갈아타더라도 슈퍼체인지 말고 다른 선택이

      taro.finjoy.net

       

      맥북과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하며 편리함을 느껴본 사람들은 잘 헤어나지 못합니다. 강력한 백업 기능은 물론 아이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를 맥에서 바로 볼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아이폰에서 복사한 것을 아이패드나 맥북에 바로 붙여 넣기 하는 기능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윈도 PC 사용자들은 맥북 사용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경험하면 맥북처럼 편한 게 없습니다. 게다가 M1 칩을 이용한 맥북의 경우 가격은 저렴해지고 성능은 높아져서 가성비도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3 구매 시 호갱 되지 않는 법 | 사전예약 방법

       

      그렇다면 아이폰13 구매 시 호갱 되지 않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3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핸드폰을 구매할 때 적용되는 것이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요소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조사 프로모션
      • 이통사 프로모션
      • 판매점 프로모션

       

      제조사는 애플이나 삼성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제조사 프로모션이 없습니다. 

       

      이통사 프로모션은 말 그대로 SKT, KT, LGT에서 할인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판매점에서 기기값을 50% 할인해준다고 한다면 그 말을 듣고 혹하면 안 됩니다. KT슈퍼체인지 요금제는 2년 사용 시 나머지 기간 2년에 대한 할부금 50%를 기기를 반납하는 조건으로 할인을 해줍니다. 그마저도 핸드폰이 액정 깨짐이나 기타 문제가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때에 한해서입니다. 이것은 이통사가 제공하는 정식 요금제이므로 어떤 판매점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 매장에서만 이렇게 할인해준다는 식의 홍보는 잘 못된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위의 제조사, 이통사 프로모션이나 제도를 이용한 것을 제외한 판매점 자체에서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는 점입니다. 에어팟을 준다던지, 가격을 좀 더 할인해 준다던지 무엇이 되었든 누구든지 동일하게 어디서나 받을 수 있는 제조사/이통사 프로모션을 제외한 혜택을 알려달라고 하면 됩니다. 

       

      아이폰12 안녕~

       

      절대 이통사 요금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마치 판매점에서 주는 것처럼 오인하게 하는 것에 속지 마세요. 그것만 알아도 호갱은 면하는 것입니다. 

       

       

      아이폰13 사전예약방법

       

      SKT는 한 곳에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지만 KT나 LGT는 가능한 많은 곳에 사전 예약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사전예약 한 곳보다 다른 곳이 더 판매자 혜택이 좋다면 옮겨가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 사전예약을 한 후에 받은 번호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새로운 아이폰을 맞이하자

       

      언제든지 더 좋은 판매자 혜택이 있다면 옮겨갈 수 있다는 것은 일반 사용자에게는 좋은 점이 되겠네요.  

      당연히 받아야 할 혜택은 받고, 좋은 조건으로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프렌즈샷 쿠폰 넣는 방법 | 아이폰도 가능

      KT 슈퍼체인지 아이폰 13으로 갈아탈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